공지사항

게시글 검색
[신청]여성주의 자기방어 훈련 'WE CAN DEFENCE'
조회수:51
2020-11-20 11:06:24

 

- 자기방어 훈련이란

자기방어 훈련은 단순히 호신술을 습득하는 것뿐 아니라 ‘왜 내 안의 힘과 용기를 꺼내기가 주저되는지’를 들여다보는 여성주의적 실천입니다. 여성들이 위험에 대응하는 여러 전략보다 단순한 범죄의 피해자로 묘사하는 데 공을 들이는 언론과 나아가 사회의 시선을 돌아보는 것에서부터 자기방어 훈련은 시작합니다. 또 실제로 몸을 움직여 위험 상황에서 움츠러들기보다 고함을 지르거나 안전지대로 빠르게 이동하는 등 나의 안전함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들을 함께 배워가는 활동입니다. 

 

- 프로그램 일정

-날짜 : 2020년 12월 2일 수요일
-시간 : 오후 3시, 늦은 7시 (2타임)
-장소 : 군포여성민우회 교육장 (군포시 산본로 323번길 20-33, 802호/대원프라자)
* 코로나 19로 인해 각 타임당 10명의 참여자만 받고 있습니다.  

 

-자기방어훈련 강사님 소개 

최하란 강사님은 '인간이 가지고 태어난 자질인 움직임을 회복하고 조화롭게 발전시키는 것에 집중하는' 스쿨오브무브먼트 대표이자, 호신술의 하나인 크라브마가 지도자입니다. 또, 여성주의 저널 <일다> 등에서 여성주의 자기방어훈련과 더불어 몸을 대하는 한국사회의 문화에 관힌 칼럼을 연재했습니다.   

 

- 유의사항

몸을 쓰는 활동이므로 참여자분들은 운동하기 편한 복장, 운동화와 마실 물을 준비해주세요.
장신구는 되도록 제거해주시고 머리가 긴 경우 뒤로 묶기, 손톱은 짧게 깎아 주세요!  

 

신청 : https://forms.gle/rxaPxHkQcLuhYSXo9

*꼭 구글 폼에 신청서를 제출해주세요~

 

*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~
전화) 031-396-0236/ 군포여성민우회 성폭력상담소